청소년 교육
교육 프로그램
창업가정신 마인드셋부터 문제해결, 창업 아이템 발굴까지
7가지 교육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창업가정신 마인드셋부터
문제해결, 창업 아이템 발굴까지
7가지 교육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창업놀이터

난이도
창의적 문제해결 아이디어 중심의 창업가정신 체험교육
  • 목표: 기초 창업가정신 교육 및 마인드셋
  • 대상: 초등학교 5학년 이상~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
  • 특징: 창업가정신 마인드셋 중심의 기초 교육
  • 개요: 2~6시간, 특강형 또는 단기 캠프형 교육
  • 근거: ASK(Attitude, Skill, Knowledge)

벤처스쿨 (기본)

난이도
모의창업 기반 창업가정신교육, 창업동아리 아이템 발굴
  • 목표: 모의창업 체험, 창업동아리 아이디어 발굴
  • 대상: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
  • 특징: 실제 창업과정을 모사한 창업가정신 교육
  • 개요: 4시간~8시간 이론과 실습 중심의 단기 캠프형 교육
  • 근거: EIV(Entrepreneur, Innovator & Venturer)

벤처스쿨 (심화)

난이도
실전 창업교육, 창업동아리 아이템 고도화 및 창업대회 준비
  • 목표: 실전 창업교육,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 및 사업화
  • 대상: 중고등학생, 대학생 유경험자 및 창업동아리, 일반인 창업준비자
  • 특징: 실전 창업교육, 창업 사업화를 위한 검증
  • 개요: 6시간~12시간 심화 이론과 실습 중심의 중단기 캠프형 교육
  • 근거: EIV(Entrepreneur, Innovator & Venturer) 및 린스타트업

조잘조잘 스타트업

난이도
실천과 실행 중심의 창업가정신 함양 장기교육
  • 목표: 창업가정신 마인드셋 부터 창업아이템 제작, 판매의 실행까지
  • 대상: 초등학교 5학년 이상~중고등학생
  • 특징: 팀별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실제 판매 진행 (*판매는 학교 상황에 따라 조절 가능)
  • 개요: 6차시(12시간)~10차시(20시간) 실행 중심의 장기교육
  • 근거: EAP(Entrepreneurship as Practice)

비즈풍

난이도
비즈니스 테마 소풍 컨셉의 현장 체험활동
  • 목표: 현장 체험을 통한 이론과 실제의 연결
  • 대상: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 (*중학생은 담당교사 동행 시 운영 가능)
  • 특징: 팀/개별활동 중심의 실제 현장 체험활동, 창업놀이터 등 타 교육활동과 연계 가능
  • 개요: 6시간~1박2일(12시간 이상) 현장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
  • 근거: EAP(Entrepreneurship as Practice)

동네의 영웅

난이도
디자인씽킹 기반의 지역사회(로컬) 문제해결 아이디어
  • 목표: 디자인씽킹, 글로컬 기반의 문제해결 교육
  • 대상: 초등학교 4학년~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
  • 특징: 개인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정책 제안
  • 개요: 2~6시간, 특강형 또는 단기 캠프형 교육
  • 근거: Design-Thinking Process

맞춤형 융합교육

난이도
ESG, ESD, 환경, 생태, 경제, 사회적경제, 과학 등 주문형 융합교육
  • 목표: 학교와 학생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설계하는 융합교육
  • 대상: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
  • 특징: 실제 창업과정을 모사한 창업가정신 교육
  • 개요: 4시간~6시간 이론과 실습 중심
  • 근거: EAP(Entrepreneurship as Practice)